현재위치: Home>재단소식>보도자료
 
   군산시 교육발전협의회 발족-전북도민일보
작성자: 관리자   작성일: 2007-07-05 10:32:32   조회: 20688  

군산시 교육발전협의회 발족

 군산시가 지역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각계인사 39명으로 구성된 ‘군산시 교육발전협의회(이하 협의회)’를 발족시키는 등 교육발전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.

 시는 이날 협의회와 군산교육청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수 인재 육성과 교사 복지 및 교육관련 지원 등 교육환경 개선 등에 필요한 각종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.  

 특히 시는 교육이 경쟁력을 결정짓는 주요인이지만 단기간에 걸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장기적인 안목에서 차근차근 풀어 나가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교육관련 예산을 대폭 증액하고 전담부서를 신설했다.

 실제 올해 군산시 교육관련 예산은 지난 2006년 33억원보다 무려 3배가 많은 95억원으로 책정됐으며 지난달 말 교육 전담부서인 ‘인재양성과’를 신설했다.

 시는 또 100억원 이상의 교육발전 기금 조성을 목표로 2005년부터 설립·운영중인 (재)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에 30억원 출연과 함께 독지가의 모금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.

 또한 전북외국어고등학교 내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한 뒤 영어체험학습시설을 조성, 초·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어 학습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원어민 영어교사 배치 지원 사업,수송 택지 지구 내 시립도서관 건립, 시내 권역별 마을도서관 건립 등 교육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.

 이날 협의회 창립식에서 문동신 군산시장은 “군산이 교육 때문에 떠나는 도시가 아닌, 교육을 위해 다시 돌아오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”고 역설했다.

군산=정준모기자 jjm@domin.co.kr


 다음글 군산 교육발전協 창립…교육예산.. 관리자 2007-07-05 19211
 이전글 이전글 없음 0
링크 ::
첨부 :: (Kbyte)